2023년 3월 영국이 처방전 필요없는 비아그라 에 이어서 시알리스도 처방전 없이 판매가 가능한 첫번째 나라가 되었습니다.
시알리스는 비아그라와 마찬가지로 발기부천 치료제의 한 종류이며 비아그라와 시알리스가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아그라 와 시알리스 둘다 처방전 없이 판매가 가능해졌다는 것은 비아그라 류의 모든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18세 이상의 성인만이 구매가 가능하며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처방전 필요없는 비아그라 – 왜 시행하였을까?
지난날 영국에서 처방전이 있어야만 비아그라 구입이 가능했을 때, 영국에서 역시 불법 비아그라 구매가 판을 치고 있었습니다.
자료조사에 따르면 지난 5년간 불법 비아그라 판매는 5천만 달러 (약 660억) 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것으로 미루어 보아 가짜 약과 불법적인 루트로 유통되는 것을 막기 위한 특단의 조치로 보여집니다.
비아그라 판매 약국
구매자는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며, 약사와의 간단한 상담만으로 구매가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약사는 상담을 통해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판매를 하지 않고 , 만 18세 이상인 성인에게만 처방전 없이 비아그라 와 시알리스는 판매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 판매 조건
약사의 재량에 따라 판매가 가능하지만, 심혈관 질환과 만 18세 이상이 조건인 것으로 보아 이 정도 자격요건만 갖춘다면 누구나 쉽게 약국에서 비아그라 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비아그라 와 시알리스만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그 외 발기부전 치료제는 아닙니다.
하지만 비아그라 와 시알리스 가 발기부전 치료 시장에서 차지하는 파이를 생각한다면 나머지는 영향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원격 진료
영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은 원격진료를 통해서 상담과 처방을 받고 구매가 가능한 나라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처방은 커녕 원격진료조차 익숙하지 않은 실정이라 실질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비아그라 구매의 유일한 통로
대한민국에서의 유일한 구매 방법은 그냥 비뇨기과를 가는 것 입니다.
창피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며 누구나 다 필요한 때가 오게 됩니다.
최근에는 비아그라 와 시알리스 뿐만 아니라 기타 제네릭 제품들도 매우 잘 나오며 의사들도 실질적으로는 비슷한 성능의 저렴한 가격인 제네릭 상품을 더 추천하는 실정입니다.